위치

위해는 산동반도 맨 동쪽 동경 121°11′-122°42′,북위 36°41′-37°35, 마침 우리나라 남북 평분선에 ′위치한 곳으로 삼면이 바다로 둘러싸여 있고 한 면은 육지와 접하다. 요동반도, 한반도, 일본열도과 바다를 사이에 두고 동서로 135km, 남북 길이는 81km이다.

위해(威海)는 중국 산동반도 가장 동쪽에 위치한 해양관광도시로, 북경과 상해 사이에 위치해 있으며 일본, 한국과는 바다를 사이에 두고 있다. 위해시의 총 면적은 5797km²로, 위해는 중국 북부지역에서 경치가 아름답기로 유명한 도시이다.

위해(威海)는 중국 산동반도 가장 동쪽에 위치한 해양관광도시로, 북경과 상해 사이에 위치해 있으며 일본, 한국과는 바다를 사이에 두고 있다. 위해시의 총 면적은 5797km²로, 위해는 중국 북부지역에서 경치가 아름답기로 유명한 도시이다.

위해시는 유엔(UN:국제연합)이 선정한 “세계 주거환경개선 최적의 모범도시” 로, 사람이 살기 좋은 최적의 도시이다. 중국 최초의 “우수관광도시”, 최초의 “중국우수관광도시“ 군으로 국제여행객들이 가장 좋아하는 10대 중국관광도시에 선정되었으며, “푸른 휴양 도시, 세계적으로 살기 좋은 도시”라는 명성을 누리고 있다.

위해는 북반구의 경계선에 위치하고 있으며, 1000km에 가까운 해안선과 국제적인 해변에서의 여행과 휴양을 위해 가장 중요한 4가지 자원(햇빛, 모래사장, 바닷물, 해산물)을 모두 갖추고 있다. 위해의 해안선을 따라 수많은 온천, 골프장과 관광명소가 분포되어 있어 고급 휴양지로서의 조건을 모두 갖추고 있다.

위해는 공기가 깨끗하고 환경이 아름다우며 이곳의 사람들은 순박하고 꾸밈이 없어 여행객들을 친절하고 열정적인 태도로 맞이한다. 푸른 바다, 높고 짙푸른 하늘, 붉은 기와와 무성한 나무는 위해의 해변생태도시로서의 면모를 보여준다. 위해로 들어서면 “산은 바닷속 한가운데, 바다는 도시 한가운데, 도시는 숲 한가운데, 사람은 푸른 숲 한가운데” 있다는 위해만의 특색을 마음 깊이 느낄 수 있다.

위해와 영국은 역사적으로 깊은 인연을 가지고 있다.  약 100여년 전, 위해에 거주하던 영국인들은 위해를 “유럽인들의 호화로운 휴양지”로 만들고 싶어했다. 이로 인해 수많은 유럽식 건축물을 남겨졌으며, 중국 최초의 골프장은 영국인에 의해 1902년 위해의 유공도에 건설되었다.

1987년 영국 Cheltenham시와 위해시는 자매 도시를 맺게 되었다.

 “1000km의 해안선은 한 폭 의 산수화 같으며 이를 따라 사방을 둘러보니 역시 위해이다”

우리는 여러분이 위해에서 한가로운 시간을 보내며 신선한 공기를 마시면서 부드러운 모래사장을 거닐고, 아름답고 따뜻한 햇빛을 누리면서 고귀한 백조와 친구가 되어 낭만을 간직한 채 위해의 매력을 느껴보기를 진심으로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