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지 소개

산동반도에서 가장 동쪽 끝에 위치한 곳으로 삼면이 바다로 둘러싸여 있다. <사기>의 기록에 따르면, 진시황이 중국을 통일한 이후 기원전 219년, 210년 전후에 이 산을 두 번 방문하였다고 한다.

성산두는 “하늘의 끝”이라 불리기도 하는 국가 AAA급의 관광단지이다. <중국 국가 지리>잡지에서는 이 곳을 중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10대 해안 중 하나로 선정하였다.

해발은 비록 200m이지만 바다 위에 솟아 있으며, 산봉우리가 가파르게 꺾여있는 모습은 장관을 이룬다. 또한 수많은 중국 해안지방 중에서 일출을 가장 먼저 볼 수 있는 곳이다.

호운각(好運角)

성산두의 가장 동쪽에 위치한 곳으로, 독특한 바위와 가파른 절벽이 어우러진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 곳은 중국 지도 상에서 “중국의 높은 각” 또는 “희망봉”이라 불리는 곳으로 바다 구경을 계획하고 있다면 이 곳이 최적의 장소가 될 수 있다.

또한 이 곳은 남황해와 북황해의 접점이며, 한국과 중국 거리가 93해리로 한국에서 가장 가까운 중국 지역이기도 하다.

시황묘(始皇廟)

성산두 산비탈에 위치한 곳으로, 진시황이 두 번째로 동쪽을 순행 할 때 세운 행궁이라고 한다. 이는 중국에서 유일하게 남아있는 진시황의 사찰 기념물이다.

묘 안에는 일주사(日主) 시황전(始皇殿), 천후궁(天后宫), 종루(钟楼), 연극무대가 있다. 대전은 푸른색의 기둥과 붉은색의 기와, 하늘 높이 솟아 오른 비첨으로 구성된 건축물로 대전 내의 진시황은 왕관을 쓰고 있는 위풍당당한 모습을 하고 있다.

동쪽의 큰 건물은 천후궁으로, 내부에는 바다의 여신 조각상이 있다. 여신은 어부들의 수호신으로, 남방사람들은 이를 마조신(妈祖)이라 일컫는다.

서쪽 건물은 시황묘이며, 시황묘 바로 앞에는 몇 백년의 역사를 가진 은행나무가 한아름 자리하고 있다.

등공사(鄧公祠)

등세창(鄧世昌)을 기리기 위해 설립된 곳으로, 사당 내부에는 광서(光緖)황제가 북양해군의 고급장교인 등세창에게 하사한 비석이 있다. 광서황제는 등세창의 업적을 표창하는 의미에서 이를 ‘장절(壯節)’이라고 불렀으며, 그에게 비문까지 하사한 후 이를 성산묘에 보냈다.

망해정(望海亭)

기원전 210년, 진시황이 성산두를 순찰할 당시 건축된 망해대(望海臺)는 오랜 세월로 인해 붕괴되었던 것을 훗날 이 곳에 살던 자손들에 의해 재건축되어 오늘날 망해정이라 불리게 되었다.

망해정에서는 성산두를 한 눈에 담을 수 있다. 특히 안개가 낀 날, 이 곳에서 가장 높은 곳에서 보이는 발 밑에 자욱하게 깔린 구름은 선경에 온 듯한 느낌을 준다.

또한 이 곳은 일출장소로도 유명하다. 특히 봄 여름과 같은 청명한 날씨에 붉은 태양이 더욱 힘차게 떠오른다. 이 웅장한 태양의 기운은 사람들의 마음속에 심금을 울리며, 사람들이 그 아름다운 자태에 빠져 넋을 잃고 바라보도록 만든다.

국제 등대와 대 무적

광서원년(1874년), 영국인이 성산두 동쪽에 16m의 높은 등대를 건설하였다. 불빛의 사정거리는 21해리이며, 지금도 훼손되지 않은 상태로 정상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등대를 만든 영국인은 등대 부근에 자욱한 안개로 인해 등대 불빛이 보이지 않는 것을 대비해 큰 무적을 설치하였다.

매번 짙은 안개가 낄 때마다, 2분마다 한 번씩 무적소리가 자동으로 울리는데 이 무적소리는 30해리까지 도달하며 사람들이 깜짝 놀랄 만큼 우렁차다.

성산두(成山頭) 관광지
  • 광광 소요 시간:2 시간
  • 전화:(+86)631-7837788
  • 주소:榮成成山鎭
  • 관광지 등급: AAAA
  • 관광지 구분: 바다
입장권
180위안 인민폐. 120cm 이하의 아동은 무료입장이며, 120cm 이상의 아동은 성인과 같은 표를 구매 해야 한다. 또 70세 이상의 노인은 무료입장으로, 10인 이상 단체 관람을 원하는 경우 여행사를 통해 구매하면 단체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대략 반나절이 요구된다1
성산두는 영성(榮成)시에 위치하고 있으며, 위해시에서 차로 약 1시간 정도 소요된다. 위해 버스역에서 승차하면 성산두 관광지로 직행하며, 이 버스는 아침 5:30분 첫차 이후로 계속해서 운행한다.2
시황묘 → 사교대 → 국제 등대 → 대무적(大霧笛) → 쇄룡석 → 천진두 → 망해정(望海亭) → 진나라 교량 유적 → 복여동해. 가장 볼 만한 유적은 쇄룡석, 천진두와 진나라 시대의 교량 유적이다. 3
성산두 관광지 주변에 식당, 객실, 오락시설이 구비되어 있는 박하(博霞)산장 호텔이 있다. 또 영성시 성산진하구촌(成山鎮河口村) 해변에 있는 어가풍정원(漁家風情園) 호텔이 있으며, 이 호텔에는 해산물 식당과 해초방 별장이 구비되어 있다. 또 하구 어촌 민가에서 숙식하며 어촌을 체험할 수 있다.4
성산두 관광지 주변에는 다양하고 재미있는 관광지가 많다. 신조산(神彫山) 야생 동물원, 해려도(海驢島), 마천령(摩天嶺)관광지 등이 있다. 또 주변의 어촌 예촌(禮村), 하구(河口), 서하구(西霞口)촌 등에서 어촌의 재미를 체험 할 수 있으며, 계명도(鷄鳴島)에 가서 캠핑하는 것도 괜찮은 생각이다.5
명소
유공도 관광지구(劉公島景區)
AAAAA
성산두(成山頭) 관광지
AAAA
화하성 관광지구(華夏城景區)
AAAA
야생동물원(野生動物園)
AAAA
적산 관광지구(赤山景區)
AAAA
교향호(僑鄕號)유람선
AAAA
환취루 공원(環翠樓公園)
AAAA
국제해수욕장
AAAA